본문 바로가기

with Korean

교수요목

 
 * 과제중심 교수요목

 개념, 기능적 교수요목과 달리 언어를 특정 형태나 개념 기능 등으로 분절시키지 않고 이들이 결합된 덩어리로 제시한다. 언어 사용의 정확성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  이로 인한 문제점 극복 활동은 다음과 같다
   1. 주목하기, 2. 고쳐 말하기, 3. 입력 자료 강화, 4. 입력 홍수. 5. 의식 상향과제 6. 순차적 제시, 7 입력처리, 8. 의사소통과제 9 출력산출


* 결과중심은 종합적 교수요목, 기능개념 교수요목

* 과정중심 교수요목은 절차적, 과제중심, 내용중심 교수요목

'with Kore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어의 담화적 특징  (0) 2011.12.05
교수법  (0) 2011.12.05
ㅇ 문화교육의 방법  (0) 2011.12.05
한국어 교육사(한글포함) 연표  (0) 2011.12.05
ㅇ 아서/어서 와 느라고, 으니까  (0) 2011.12.05